홈 > 불교입문 > 새출발 법회 > 새출발법회2016

새출발 법회

해피스님의 새출발법회 2-41)[부자로 살고도 하늘에 태어나는 법]

0 969 2017.12.02 16:29
▣ 해피스님의 새출발법회 2-41)[부자로 살고도 하늘에 태어나는 법]
   [동영상] ☞ https://youtu.be/e8c8OMrUxto


재가신자라면 누구나 다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. 거기에 더해 그렇게 즉 부자로 살고서도 죽은 뒤에는 하늘에 태어날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. 이웃 종교에서는 부자가 천국에 가는 것은 낙타가 바늘구멍을 통과하는 것보다 더 어렵다고 합니다. 그렇다면 부처님은 이 문제에 어떤 답을 주셨을까요?


웰루드와라에 사는 자들 경(S55:7)(http://cafe.naver.com/happybupdang/11814)은

나에게 사랑스럽지 않고 소중하지 않은 법은 남에게도 역시 사랑스럽지 않고 소중하지 않다. 그러니 어떻게 나에게 사랑스럽지 않고 소중하지 않은 법을 다른 사람에게 적용할 수 있겠는가?입니다. 부처님은 몸의 행위 세 가지와 말의 행위 네 가지에 대해 

 

1) 스스로 악업을 짓지 말 것

2) 남에게도 악업을 짓지 않도록 이끌 것

3) 악업을 짓지 않고 선업을 짓는 것을 칭송할 것 

 

, 예류자의 네 가지 구성요소[불법승 슴보에 대한 아주 정확함과 계의 구족]이 바로 부자로 살다가도 죽은 뒤에는 하늘나라에 태어나는 방법이라고 알려줍니다. 

 

불교신자라면 법다움 즉 정당한 방법에 최선의 노력을 더해 부자 되어야 합니다. 그래서 다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살아야 합니다. 그러고도 죽은 뒤에 하늘에 태어나려면 이런 방법을 실천하면 됩니다. 그런데 이 방법은 그렇게[낙타가 바늘구멍을 통과하듯이] 어려운 방법이 아닙니다. 부처님에 대한 바른 믿음 위에서 가르침을 배워 알면 실천에 큰 어려움이 없는 것입니다. 


불교를 바르게 배우면, 재가신자들은 부자가 됩니다. 그리고 부자일수록 이런 방법을 실천할 수 있는 불교신자가 되는 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.  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