용례 분석 Ⅰ(1~20)
번호 |
용례 |
글 자리 |
1 |
「satiāyatana의 이해 및 용례」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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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|
[paṇidahati]와 관련되어 paṇidah-를 포함하는 단어가 나타나는 경전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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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 |
[paṇidahati]와 관련되어 paṇidhāya가 나타나는 경전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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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 |
[paṇidahati]와 관련되어 paṇihitaṃ이 나타나는 경전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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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 |
[paṇidahati]와 관련되어 paṇidhi가 나타나는 경전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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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 |
마음의 지향성을 나타내는 단어들의 용례 정리 ㅡ [paṇidahati-paṇidhāya-paṇihitaṃ-paṇidhi]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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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 |
manomayaṃ kāyaṃ[mano로 만든 몸 - 의성신(意成身)]의 용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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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 |
[자주법주(自洲法洲)]를 설하는 경전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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9 |
vijānāti[인식 - 분별해서 알다]의 용례 ㅡ 「vijānāti → pajānāti → abhijānāti → parijānāti」의 단계적 향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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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 |
ajjhattaṃ sati[내적인 사띠]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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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 |
bhavanirodho nibbāna[존재의 소멸인 열반]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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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 |
bhavaniroda[존재의 소멸]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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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 |
anussarati anuvitakketi[계속해서 기억하고 계속해서마음을 일으킴]과 anuvitakketi anuvicāreti[계속해서 마음을 일으키고 계속해서 지속함]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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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 |
「anuvitakketi anuvicāreti」의 의미 - 용례 중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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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 |
'ajjhattaṃ sati[내적인 사띠]' 개념의 연장 ㅡ「santiṭṭhati sannisīdati ekodi hoti samādhiyati」를 포함하는 구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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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6 |
[samanupassati] ㅡ 존재에 대한 관찰 방법 두 가지의 이해 ㅡ 상(想)의 영역을 설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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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7 |
어떻게 알고 어떻게 보면 그 이후에[곧 이어, 즉시에] 번뇌가 멸진합니까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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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8 |
「cittaṃ pariyādāya tiṭṭhanti ㅡ '마음을 소진(消盡)하여 머물다'」의 용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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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 |
samanupsassati의 용례 ㅡ 존재에 대한 관찰 방법 1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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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 |
kāyasañcetanā-vacīsañcetanā-manosañcetanā가 나타나는 경전들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