홈 > 사회참여/외부특강 > 마음특강 2013 > 서울

마음특강 2013

제1차 「해피스님의 마음 특강」을 마쳤습니다.

1 560 2018.12.21 07:38

첫 번째로 개최한 「해피스님의 마음 특강」을 5주 간의 강의를 통해 마감하였습니다. 3주 강의를 계획으로 시작하였지만 교재 편찬 과정에서의 설법 분량 증가와 법우님들의 열정에 힘입어 5주 강의로 연장 개최하게 되었습니다.

 

첫 번째 시도이다보니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, 그간 해피설법회를 통해 구명한 마음의 mechanism과 수행이론을 통합하여 발표한 자리라는 의미를 가지는 중요한 설법회였다고 생각됩니다. 마음과 수행에 대한 부처님 가르침의 진정(眞正)을 찾아가는 큰 족적을 남기게 되었다는 뿌듯함도 함께하고 있습니다.

 

이번에 배부해드린 교재는 지금부터 보완 작업에 들어갈 것입니다. 특강의 과정에서 나타난 수정-보완의 필요성 때문입니다.

 

또한, 마음 특강도 지속해야 하는 필요성을 보았습니다. 앞으로 해피설법회의 방학 기간과 맞추어 여름-겨울 연간 2회에 걸쳐 계속해 나갈 계획입니다. 이번처럼 서울에서 반복할 수도 있고, 초청이 있다면 다른 지역에서 개최하는 것도 바람직할 것으로 생각됩니다.

 

그간 「해피스님의 마음 특강」을 성원해 주신 법우님들께 감사드립니다. 해피[解彼 & happy] 하시기 바랍니다!

Comments

2018.12.21 07:39
원문은 https://cafe.naver.com/happybupdang/7399 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