홈 > 서적출판 > 탐(貪)-진(嗔)-치(癡)

탐(貪)-진(嗔)-치(癡)

불교(佛敎)를 부처님에게로 되돌리는 불사(佛事) ㅡ 「한국 붇다와다 불교 • BUDDHAVᾹDAKOREA」

0 965 2019.07.16 11:40

불교(佛敎)를 부처님에게로 되돌리는 불사(佛事)

 

가장 오래된 그러나 전혀 새로운 불교(佛敎)가 있습니다. 부처님 살아서 직접 설한 가르침이어서 부처님의 말씀(buddhavāda)입니다. 오랜 세월이 지나는 동안 그 과정의 말씀들이 더해지면서 불교는 다양해졌습니다. 그리고 그 다양함에 가려 부처님의 말씀(buddhavāda)은 불교 안에서 감추어졌습니다.

 

이제 감춰진 부처님의 말씀(buddhavāda)을 드러내야 합니다. 불교(佛敎)를 부처님에게로 되돌려야 하는 것입니다. 완전한 깨달음을 성취한 완전한 스승[정등각(正等覺)]이신 그 분에게로 되돌려질 때 불교(佛敎)는 개인의 삶의 문제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문제에 최선의 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런 불사(佛事)가 시작됩니다. 한국 붇다와다 불교 BUDDHAVᾹDAKOREA란 이름입니다. 여건이 갖추어 지는 대로 공식적으로 출범하게 될 것입니다. 이런 부처님의 말씀(buddhavāda)이 우리 사회에서 공감될 때에 이 불사(佛事)는 확장되어 붇다와다 불교 BUDDHAVᾹDAWORLD가 될 것입니다. 가르침의 진정(眞正)이 찾아진 곳이 가르침의 중심이 됩니다. 한국이 세계불교의 중심이 될 것입니다.

 

깊은 공감과 참여를 바랍니다.

붇다와다불교의 개념.jpg

 

 

 

Comments